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의 음악편입니다

오늘은 멜론 을 이용하시는분들에게

유용한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멜론 스트리밍 데이터 줄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예전에는 MP3를 직접 가지고다니면서

멜론이나 다른 음원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아서

컴퓨터에 usb연결하고 직접 옮기곤했었는데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있기때문에

별도의 다운없이도 스트리밍 기능으로 언제든지

저렴한가격으로 무제한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멜론 스트리밍 상품을 이용하고있는데요!





저는 SKT통신사를 이용하고있어서

3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7,630원이라는 

저렴한가격에 멜론 에서 무제한으로 음악을 듣고있습니다

또 제가 사용하고있는 프리클럽 같은경우에는

PC에서 100곡을 다운받을 수 있어서 어학관련 음원을

주로 받아서 공부하곤 합니다 ㅎㅎ





본격적으로 멜론 스트리밍 데이터 줄이는 방법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폰에서 멜론 스트리밍을 사용하면

데이터가 많이 나가게됩니다

저는 매달 2기가를 사용할 수 있는데 

멜론 스트리밍을 이용하다보면 데이터가 금방

소진이 되어서 불편한점이 있는데요!


이제 소개해드릴 멜론 스트리밍 데이터 줄이는 방법을

활용하신다면 큰폭까지는 아니라도 어느정도 데이터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매우 당연한 말이지만

와이파이를 활성화 하는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시골에도 와이파이 전산망이 깔려있어

어디든지 와이파이를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멜론 스트리밍 데이터 줄이는 방법중의 하나는

와이파이를 사용하시는 방법입니다

조금 황당하실수도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중의

하나이기도 하죠^^







두번 쨰 방법은 음원의 음질을 재설정

하는 방법입니다!






멜론에서는 3가지의 스트리밍 음질을

제공하고있는데요!

AAC+ , MP3 , HQ

이렇게 3가지의 음질로 다양한 음악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데,

AAC+ 확장자가 가장 데이터를 적게 소모한다고하니

멜론 앱에 들어가셔서 AAC+ 로 설정을 해주시는걸

추천해드리고싶습니다







예전 아이팟을 사용할 때 단점은

MP3 파일 포맷에서 잡음이 들렸던 기억이

나는데요 , AAC+ 로 아이튠즈에서 인코딩을 하면

잡음이 들리는 오류가 해결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오디오코덱은 대부분 AAC+ 이기때문에

용량이 제일 압축이 되어있어서 

멜론 스트리밍 데이터 줄이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될꺼라 생각이 되네요 ㅎㅎ







멜론 앱에서도 안내를 하고있네요

HQ 는 원음에 가까운 최고 음질이라서

최고의 환경에서 음악감상을 할수는 있지만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될 수 있으니 유의해달라는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





다음으로는 익스트리밍을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SKT 통신사를 이용중이신 분들에게

유용하실 것 같습니다


MP3 상품같은경우에는 50% 할인과 3개월동안

제휴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멜론 익스트리밍이라고 

SKT텔레콤 LTE 기본 요금제 가입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무제한 듣기 서비스와 스트리밍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즉, 모바일 전용 이용권이기때문에

멜론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시에는

LTE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이 되어서

데이터 걱정없이 마음껏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상품인데요!





매월 7천원으로 데이터걱정없이 지하철에서나 

길거리 어디에서는 무료로 무제한 음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멜론 스트리밍 데이터 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ㅎㅎ






하지만 스마트폰 과 태블릿 전용상품이라서

PC에서는 지원이 안되는게 조금 불편하고

지원하는 멜론 스트리밍 데이터 는 3GB가 제공되어서

월 사용량 3GB 초과를 할 경우에는 이용속도가 

제한되어서 조금 느려질 수가 있습니다 ㅎㅎ


본인인증을 하시면 익스트리밍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고 음원이나 어학관련 다운로드 및

뮤직비디오 , 멜론 앱 다운로드 관련해서 발생하는

데이터는 제외된다고 하네요

즉, 음악을 들을때만 데이터가 무제한이라는 뜻입니다





여기까지 멜론 스트리밍 데이터 절약하는 방법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리를하자면,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멜론 앱 자체의 음질에서

AAC+ 음질을 선택해주시면 멜론에서의 스트리밍

데이터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SKT 를 이용중이신분들은 익스트리밍 상품

이용하시면 데이터걱정없이 무제한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