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의 자동차편입니다

오늘은 기름값을 아낄 수 있는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



요즘 자동차 관련 뉴스를 보니까

국내외 시장에서 차세대 친환경차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인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환경적인 부분에서 개선효과가 있고

무엇보다 오너의 입장에서는 기름값을 아낄 수

있기때문에 서로서로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많았었는데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인프라가 잘 갖춰져있지않고

확충 속도가 너무 더뎌서 상대적으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가 관심을 받는 것 같습니다 ㅎㅎ


하지만, 언젠가는 전기차가 떠오를날도 얼마남지않은 것

같네요. 본격적으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나라에서 받을 수 있는 자동차혜택으로는

아직까지는 경차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주차장요금 50% 할인에,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및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는데 그만큼 경차가 가진

인식이 좋지않은것도 사실이죠

사실, 저는 경차를 몰고있습니다 :)


하지만, 정부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권장하고있어서

최근 혜택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있는데

우선 단점을 알아보기전에 장점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점중의 하나는

연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내연기관과 전기모터 , 발전기를 이용하여

작동되는 자동차를 하이브리드 자동차라고 하는데

비싼 가솔린을 줄일 수 있고 매연같은 오염물질의

배출을 줄일 수 있는게 최대의 장점이죠 ㅎㅎ


몇가지 회사의 자동차를 검색해보니

평균연비가 16~19 정도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하이브리드인데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연비가 16km 정도 

나옵니다 뛰어난 연비때문에 대중들의 관심도 많고

최근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 프로모션 혜택도 

많이 제공되고있어서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ㅎㅎ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이용하게되면

정부에서 세금감면 혜택을 줍니다

또한 정부에서 보조금도 나오구요 ㅎㅎ

각 도시마다 지원해주는 금액은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500만원정도 지원을 해주고있다고합니다


도요타같은 경우에는 전 하이브리드 차종이 

정부의 보조금 혜택을 받고있는데,

최대 140만원의 취등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공채매입 최대 200만원정도를 감면받고

공영주차장 이용시에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혼잡통행료 면제와 지하철 환승 주차장 할인

등등 이렇게 소개해드린 하이브리드 자동차 혜택 

만봐서도 확실히 정부에서 밀어주고있는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ㅎㅎ





지자체별로 수백만원씩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하니 자세한사항은 관련 구청에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다고하네요 :)


또한, 전기모터를 이용하기떄문에

소음이 적고 고속도로를 탔을 때 쫙 깔리는?

부드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ㅎㅎ

물론 가속력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하이브리드 자동차 단점

어떤사항들이 있을까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중의 WORST 1위는

가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ㅠㅠ


장기적으로 보았을때는 차량유지비 뿐만 아니라

각종 혜택으로 이득을 받을 수 있지만

구입시에 지불해야하는 금액이 크기때문에

선뜻 구매하기가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평균적으로 3천만원 중반대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있고, 중형 이상의 급들이 나오기때문에

가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되는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도요타 라던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 시 할인혜택 및 프로모션

들을 제공하고있다고하니 구입할 때 자세하게 

문의를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프로모션을 받아도 저의 입장에서는 비싼..ㅠㅠ





그리고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배터리가

트렁크쪽에 배치가 되어있기때문에 

짐을 넣거나 할 때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체가 무거워서 큰 불편함은 못느끼지만

운전초보자분들의 경우에는 주차를 하실 때

불편함이 있으실수도 있겠네요 ㅎㅎ





여기까지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점으로는 가격적인 문제가 가장 크지만,

장기적인 혜택으로 보았을때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택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저도 돈을 많이 모아서 전기차나 하이브리드를 몰고싶은데,

당장 돈이없어서 문제네요 ㅠㅠ정부에서 강력한

보조금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주고있기때문에

경차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최적의 타이밍이

지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ㅎㅎ 언젠가는 테슬라 전기차

모델도 타보고싶네요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