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 IT편입니다

오늘 친구가 급하게 전화가 왔습니다

이상한 오류가 떴는데 해결방법을 모르겠다고

너무 다급하게 말하길래 엄청 난감한 오류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엄청 단순한 오류였습니다 ㅋㅋㅋ하지만, 모르는사람은 어렵게 느껴지죠


바로 DLL관련 오류였는데요!

MSVCR120.DLL 오류가 발생했던거였습니다 ㅎㅎ

대부분 DLL 오류가 발생하면 이유는 명확한데요!

그 확장자가 삭제되었거나 누락이 되었을경우에는 

위와같은 오류가 발생하게됩니다 ㅎㅎ


그러고보니 친구가 저번주에 노트북 하드를 업그레이드했다고하던데,

하드를 업그레이드 하게되면 컴퓨터가 초기화되고,

OS도 새롭게 깔아야하기떄문에 DLL 확장자도 삭제될 수 밖에 없었네요^^

친구한테 알려주니 3분뒤에 기프티콘과 함께 고맙다는 카톡이 왔습니다 ㅎㅎ

본격적으로 MSVCR120.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SVCR120 오류 해결하는 방법



위에서 설명해드렸듯이, 

DLL 관련 오류가 발생한다면 그 확장자가 삭제가 되었거나 누락이 되었기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ㅎㅎ

DLL확장자는 어마어마하게 종류가 많은데, 

이러한 문제의 해결방법은 한두가지로 동일하죠^^

즉, 그 확장자를 재설치 해주는 방법입니다!

그럼, 어디서 설치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MSVCR120.DLL 다운받기



DLL 확장자는 수백 수천개가 될만큼 많지만

우리가 해결하고자하는 MSVCR120.DLL 오류는 Visual c++과 관련되어있습니다

Visual c++ 만 재설치해주시면 오류가 해결된다는 말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한국어로 설정을 해주신 후, 빨간박스의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관련링크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선택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조금 신경을 써주셔야합니다 ㅎㅎ

3가지 파일이 있는데,

우선 내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확인합니다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운영체제 확인방법>

1. 내컴퓨터 마우스 오른쪽 클릭

2. 속성 - 시스템 종류에서 운영체제 확인






운영체제를 우선 확인해주신다음,


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분은 3번째에 있는 X86 하나만 설치하시고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분은 2번째,3번째에 있는 X64 , X86 둘다 설치를 해주세요





저는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있기때문에

두번째와 세번째에 있는 파일 둘다 체크를 하고 다음을 눌러주겠습니다 ㅎㅎ

여기부터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하기때문에 따로 설명을 하지 않겠습니다

설치 후 , 오류가 발생했던 파일을 재실행 해주시면

오류없이 깔끔하게 실행되는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껍니다 ㅎㅎ


혹시나, visual c++ 를 설치했는데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재부팅을 해주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각 컴퓨터마다 재부팅 유무에 따라서 적용이 되고안되고가 있더라구요 ㅎㅎ




여기까지 MSVCR120.DLL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리를하자면.

1. Visual c++ 설치(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

2. 운영체제에 따라 파일 설치

3. 재부팅(선택)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좋은하루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