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의 생활편입니다

예전부터 자동차에 관심이 엄청 많았었는데,

외제차 전시장을 지나다보면 나는 언제 저런차를 사보나, 언제 저런자리에 앉아서

계약을 해보나 라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단순히 외제차는 부자들만 탈 수 있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최근 뉴스들을 보니, 무이자 할부로도 나만의 새차를 마련할 수 있다라는 소식을 

듣게되었습니다.

무이자 할부를 통해서 최대 수십개월까지 분할로 납부하는 방식인데요

저같이 차에 관심많은 직장인분들에게는 무이자라는 혜택이 정말 커보입니다


아무래도 자동차 금액은 무시할 수 없기떄문에

할부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동차 할부 계산기 를 이용한다면 

간단하게 내가 매월 얼마를 내야하고, 금리를 적용하면 어느정도의 이자를 내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자동차 구매시 할부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구입 시 할부 계산을 해보자!


위에서 설명을 드렸지만,

자동차를 구매하기위해서는 큰돈이 들어가기때문에

내가 현금으로 바로 납부할 수 있는 능력이 없는 이상은

대부분 할부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하게 됩니다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자동차 할부 계산기 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영역에서 말리부할부계산, SM6할부계산 이라고 링크가 걸려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자동차할부계산뿐만 아니라 금융상품계산, 예적금계산, 4대보험계산도 가능합니다


차량가격과 선수금, 할부금리와 할부기간 차종을 선택하시면 

바로 자동차의 할부를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각 빈칸에 해당사항을 작성하신 후, 차종을 선택하시고 할부계산하기 파란색 박스를

눌러주세요





차량가격을 5천만원으로 설정하고 금리는 5.3%를 적용해보겠습니다 ㅎㅎ

요즘 프로모션으로 60개월 무이자할부도 간간히 보이더라구요

차종은 승용자 비영업용으로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대부분 비영업용 승용차로 선택을 하신 후 검색하면 될 것 같네요





이렇게 각 개월수마다 월 납입금은 얼마인지, 또 원금과 이자는 얼마이고

남은금액은 얼마인지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차 할부 계산기 를 통해서 상세하게 알아봄으로써

앞으로의 지출상황에 대해 대비를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하실점은, 자동차 할부계산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으로 계산이 됩니다

선수금은 차량 구매시 딜러분과 상담을 한 선수금 넣으실 만큼 입력을 하시면되고,

할부금리는 차량 구매시에 할부금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ㅎㅎ





취득세와 등록세가 각각 5% 2% 라고 적혀있는데

취득세와 등록세가 어떤건지에 대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에 잘 나타나있습니다

참고하실바랍니다 ㅎㅎ

[관련글 : 취등록세 계산하는 방법]




2. 더 많은 계산기를 이용하고 싶다면?


신차정보뿐만 아니라, 판매조건 및 다양한 계산기를 이용하고 싶다면

위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ㅎㅎ

카톡이라는 사이트인데요!





하단에 보시면 각종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ㅎㅎ

위에서 설명드린 사이트보다 더 상세하고, 

취득세가 뭔지 채권매입이 뭐지, 자동차세가 뭔지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원하신다면

위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자동차 할부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두가지의 사이트가 있는데,

자동차 할부 계산기로 검색을 하시거나, 위에서 소개해드린 사이트를 들어가셔서

해당하는 정보를 넣은 후 검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따뜻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생활아 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차수당계산법 30초만에 계산하는 방법  (0) 2016.05.28
기아자동차 구매프로그램 혜택 및 정보  (0) 2016.05.26
오랜만의 휴식  (0) 2016.05.22
서울나들이  (0) 2016.05.20
너무 덥다  (0) 2016.05.18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