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의 여행편입니다 ㅎㅎ

오늘은 베트남 여행가시는분들에게 유익한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베트남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에 관한 포스팅인데요!


해외여행을 하는데있어서

출입국신고서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항공관련 사고가 많이 일어나서 

출입국심사 절차가 더 복잡해지고 꼼꼼해졌다고

하는데요!

한번에 통과를 해야 일찍 해외땅을 밟을 수 있으니

틀리지않고 꼼꼼하게 체크하셔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ㅎㅎ



본격적으로, 베트남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로 표기는 되어있지만 헷갈리시는분들을 위해

번호를 표기해서 설명하였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해외여행을 갈 떄에는 필수적으로 출입국신고서를

작성하게됩니다 ㅎㅎ


해당 목적지에 도착하기전에

승무원분들이 출입국신고서 양식을 나눠주는데요!

혹시나, 잠을자고있거나 화장실을 갔을 때에는

따로 요청을 하면 주신다고 합니다 ㅎㅎ

꼭, 기내에서 작성할 필요는 없는데

빠른 입국을 위해서 기내에서 작성하는거기때문에

비행기에서 내리셔서 작성하고자하시는분은

입국심사대 앞에서 작성하셔도 된다고하네요!



위 사진은 베트남의 출입국신고서 양식입니다

최근에 양식이 조금 수정되었다고하는데

큰 틀은 벗어나지않으니 걱정안하셔도됩니다 ㅎㅎ

수정된 신고서양식에는 영어와 베트남어가 같이

섞여져있는데, 아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입국신고서 작성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설명하기편하게 번호를 붙여놨는데, 

간단하니까 잘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기준은 여권기준입니다


1. FULL NAME

이름을 적는 칸입니다

여권에 명시되어있는 영어이름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2. GENDER

성별을 체크하는 란입니다 ㅎㅎ

남자는 male 여자는 female


3. Nationarity

국적을 말하는 칸입니다

여권에 적힌 국적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4. Date of birth 

생년월일입니다

일/월/년 순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5. Place of birth

출생지입니다


6. Passport Number

여권번호입니다 ㅎㅎ

여권에 명시된 번호를 작성하시면됩니다


7. Date of issue

여권을 발급일을 말하고 있습니다


8. Occupation

직업을 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office worker 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직장인이라는 뜻입니다


9. Transport

이동수단입니다 


10. Address of stay in viet nam

베트남 숙소를 말하고 있습니다 

숙박하실 숙소 주소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미리 숙지를 하고 가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ㅎㅎ




11. 동반자녀 이름과 자녀의 생년월일입니다


12. Purpose of Entry

입국목적입니다 ㅎㅎ

목적에 따라서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13. 병력사항입니다


14. 날짜입니다 ㅎㅎ


15. 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베트남 출입국신고서 의 입국양식 입니다 ㅎㅎ

특이사항이 있다면, 베트남 내 체류주소를 물어보는란인데

여기는 체류하시는 호텔의 주소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시기 전에, 미리 메모를 해놓으시고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헷갈리실경우에는 승무원에서 문의를 하면

친절하게 알려준다고하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위 사진은 출국신고서 양식입니다

입국신고서보다 작성해야할 칸이 적네요 ㅎㅎ

1번과 6번까지는 입국신고서와 똑같습니다

똑같이 여권에 명시되어있는대로

이름과 성별,국적,여권번호,생년월일,이동방법을

작성해주시면 되는데요!


7번 Identification of means of transportation

은 세관 신고물품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에관련해서는 상황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승무원에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8번과 9번은 똑같이 날짜와 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베트남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정리를하자면, 기내에서 승무원분들이 신고서양식을

나눠주는데, 기내에서 작성하셔도되고 입국장에서

작성을 하셔도 됩니다 ㅎㅎ


하지만, 빠른 입국을 위해서는 기내에서 작성하실것을

권장해드리며, 혹시나 헷갈리는 사항이 있을경우에는

언제든지 승무원이나 가이드분들에게 여쭤보시면

천절하게 답해주실꺼라 생각됩니다


세관신고물품에 관련해서는 각 상황별로 다르기때문에

승무원이나 가이드분들이 안내하는대로 작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좋은하루되시고 

안전한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