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입니다 ㅎㅎ

날씨가 많이 풀렸네요 그래도 일교차가 크니까 감기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크롬 드래그 방지 풀기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마음에 드는 정보를 찾았는데,

우클릭이나 드래그를 방지해놓은 사이트들이 몇몇 있는데요!

복잡한 프로그램 없이도 드래그 방지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ㅎㅎ

하지만 민감한 정보들을 담고있는 글들은 카페나 블로그에 댓글로 정보를 가져간다고

미리 말씀해주시는게 가장 좋겠죠 ㅎㅎ?


크롬 드래그 방지 풀기 1분만에 해결!


크롬이나 익스플로러에 설정되어 있는 드래그 방지를 푸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드래그 방지를 풀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ㅎㅎ!


1.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기



크롬의 장점중에 하나는 여러가지 유용한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ㅎㅎ

대표적인 크롬 드래그 방지 풀기 확장프로그램중의 하나가 'pig toolbox' 인데,

방금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서비스를 종료한 것 같네요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게 가장 편리하기때문에 다른 유사한 것들을 검색해봤는데,

사용하기가 까다롭고 평이 별로 안좋네요

그래서 조금 번거롭지만, 프로그램 없이 드래그 방지를 풀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프로그램 없이 크롬 드래그 방지 풀기



크롬을 들어가시면 우측 상단에 석삼자 아이콘이 있는데요!

클릭 해주신후, 설정을 눌러주세요 ㅎㅎ

[석삼짜 아이콘 클릭 - 설정] 



설정에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하단에 있는 '고급 설정 표시' 라고 적혀있는 파란색 텍스트를 클릭해주세요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클릭]




개인정보 탭에 있는 '콘텐츠 설정' 박스를 클릭해주세요!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 클릭]



콘텐츠 설정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자바스크립트에 '모든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 안함' 으로 설정을 해주시고

완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콘텐츠 설정 - 자바스크립트 -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 안함설정]



여기서 주의해주셔야 할 점은,

위와같이 자바스크립트 설정을 하고 작업을 해주신 후에 꼭! 원래대로 복구를 해주셔야 합니다

즉, '모든 사이트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권장) 으로 다시 재설정을 해주셔야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으실꺼에요 ㅎㅎ

만약에 재설정을 안해주신다면 웹 페이지가 이상하게 뜨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크롬 드래그 방지 풀기 1분만에 하는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ㅎㅎ

사실,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재설정 할필요없이 간단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데,

서비스가 종료되는바람에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작업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도 조금만 신경써준다면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드래그 방지를 푸는 방법도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다른 유익한 포스팅들도 많으니까 참고해주시고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일본식 비빔밥 먹고왔는데 깔끔하니 맛있네요 ㅎㅎ 하지만, 고추장 팍팍비빈 우리나라 비빔밥이 최고...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