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 IT 편입니다 ㅎㅎ

오늘은 특수효과 , 음악, 자막들의 기능등을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동영상을 제작 및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윈도우7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무비메이커는 동영상 편집 유틸리티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사용하기가 간단하면서 프로그램 자체의 용량도 가볍기 떄문에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것 같습니다 ㅎㅎ


대부분 동영상 편집이라고하면 전문가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윈도우7 무비메이커를 이용하면 컴맹이라도 얼마든지 퀄리티있는 동영상을

제작 및 편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사실 저도 컴퓨터를 잘 못다루는 편인데, 

팀장님이 사이트에 업로드할 동영상을 제작하라고 사진을 몇장 주셨는데,

처음에는 당황하다가 무비메이커로 해결했던 경험이 있네요

사실, 큰 칭찬은 못받고 디자인팀으로 넘겼다는건 비밀입니다


자 본격적으로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7 movie maker 


먼저, 무비메이커 사용방법을 소개해드리전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microsoft 공식홈페이지에서 정식버전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카페에서 첨부파일로 되어있는 파일들이 있는데

물론 전부 다 악성코드를 내포하고있는건 아니지만,

몇몇 블로그나 카페에서는 바이러스를 포함한 파일들을 첨부하고있기때문에

왠만하면 모든 유틸리티는 해당 공식홈페이지에서 설치를 하시는게 안전하십니다 ㅎㅎ





마이크로소프트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탭에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가 뜹니다 ㅎㅎ







공식홈페이지 화면이 뜨는데, 우측상단에 보시면 검색란이 있습니다

그쪽에 '무비메이커' 라고 검색을 해주시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ㅎㅎ





위와같이 무비 메이커 다운로드 라는 페이지가 뜹니다 ㅎㅎ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7 , 윈도우8 및 원도우8.1 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윈도우10도 무료로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우측에 보시면 보라색 박스로 '지금 받기' 라고 있는데 클릭해주세요!





저는 윈도우7 을 사용하고있고,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하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파란색 화면이 뜨면서, 필수패키지 창이 뜨는데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겠습니까? 라고 묻고 있습니다 ㅎㅎ

Windows 필수 패키지 모두 설치(권장)을 선택하시게되면

메신저나 잡다한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다같이 설치가 되기때문에

밑에 있는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해주세요 ㅎㅎ

그러면 윈도우7 무비메이커만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권장'을 선택하셨으면 위와같은 프로그램들이 자동으로 설치되셨을껍니다

저희는 동영상 편집프로그램만 필요하기때문에 굳이 설치하지 않겠습니다 ㅎㅎ

우측에 있는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 만 체크하시고 설치를 눌러주세요





2분정도 기다리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ㅎㅎ





완료되었다는 안내창과 함께 무비메이커가 실행이 됩니다 ㅎㅎ

첫 실행을 하게되면 동의여부 창이 뜨는데, 별 내용이 없으니 '동의함'을 클릭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윈도우7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가 완료됩니다 ㅎㅎ





여기까지 윈도우7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ㅎㅎ

컴퓨터를 굳이 잘 다루지 못하더라도 다운로드는 2분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또한 매우 간단한데요!

무비메이커를 이용하게되면, 특수음성효과나 편집, 자막, 영상짜집기 같은 기능들을

클릭 한번만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는데

자세한 사용방법은 다음 포스팅 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컴맹인 저도 5분만에 사용법을 적용했으니 저보다 더 빨리 습득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길바라면서,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