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의 IT편입니다 ㅎㅎ

초등학생 때 컴퓨터시간만 되면 컴퓨터선생님이 하라는건 안하고

친구들하고 한컴 타자 연습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누가 더 빨리 치느냐 내기를 해서 이긴사람이 문방구에서 쿨피스를 사주기도 했었는데,

요즘 초등학교에는 컴퓨터 시간이 따로 있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오늘은 2016한글타자연습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한글 및 영어 타자연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은 많은데요

하지만, 가장 보편화되어있고 선호하는곳은 한글과컴퓨터 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예전부터 쭉 무료로 서비스를 해왔고,

가장 깔끔하면서도 통계가 정확하게 나오기때문인지 모르겠네요 ㅎㅎ

본격적으로 무료로 타자연습 할 수 있는 2016한글타자연습 설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한컴타자연습 


위에서도 잠깐 설명드렸지만,

한글 이나 영어타자를 연습하는데 있어서 가장 선호하는 사이트는

한글과컴퓨터입니다 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2016한글타자연습 도 한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간단하게 설치하실 수 있으니 편하게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ㅎㅎ




1. 한컴 타자 설치하는 방법


우선, 한글과컴퓨터 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영역에서 한글과컴퓨터 공식홈페이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ㅎㅎ

2가지 사이트가 있는데,

제일 위에있는 파랑색 링크 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시면 위와같이 한글과컴퓨터 공식홈페이지가 뜹니다 ㅎㅎ

메인에는 한컴오피스 NEO 출시 100일 기념이벤트를 하고있네요!

관심있으신분은 한번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정품을 구입하면 사은품을 주는 이벤트인가보네요





공식홈페이지 우측에 보시면 무료다운로드 영역이 '타자' 라고 있습니다 ㅎㅎ

빨간줄 쳐놓았네요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뜹니다 ㅎㅎ

뭔가 배경을 보니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 교육용으로 딱인 것 같습니다






30초 정도면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설치하는 과정은 평소 다운로드하는 과정하고 똑같습니다 ㅎㅎ

어려운점 없으니 동의를 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 완료된 한컴 타자 연습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와같이 뜹니다 ㅎㅎ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요!

좌측에 있는 '혼자하기'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없이도 타자연습과 싱글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다른 분들과 온라인게임형식으로 대결을 하실수도 있구요 ㅎㅎ

하지만, 일단 저의 목적은 타자연습이기 때문에 '혼자하기'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지정 후 바로 타자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자리연습 및 낱말연습, 짤은/긴글 연습들을 하실 수 있고

상단에 보면 케이크던지기 같은 게임형식으로도 타자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네요 ㅎㅎ




여기까지 2016한글타자연습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리를 하자면,한글과컴퓨터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우측에 있는 타자를 클릭하신 후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간편하게 타자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도움이되셨길 바라면서,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