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의 IT편입니다

요즘에는 컴퓨터와 연결을 해서 HDMI를 이용하여

동영상 또는 영화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다음팟플레이어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시청하는 경우도 많죠ㅎㅎ



하지만, 동영상을 재생했는데 소리가 안들리거나

화면은 정상적으로 나오는데 무음일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플레이어를 통해서 동영상을 보는데 

울림현상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구요


오늘은 다음팟플레이어 소리 오류와 울림현상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우선, 동영상을 재생했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오류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커나 자체 플레이어의 문제일수도있지만

대부분 해당 동영상 및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는 코덱이

설치가 안되어있어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즉, 해당 동영상 및 오디오에 맞는 코덱만 설치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각 상황에 맞는 코덱이 있기때문에 본격적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포털에 통합코덱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많은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요!

해당되는 동영상 및 오디오의 코덱만 설치하는것보다는

통합코덱 을 설치해주는게 추후의 오류에도 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의 종류도 많은데,

곰플레이어든 다음팟플레이어든 대부분 스타코덱을 사용한다고합니다

동영상 코덱분야에서 1위를 기록하고있고,

사용자들의 후기들도 괜찮네요 ㅎㅎ

통합코덱이라고해서 설치를 했는데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스타코덱은 오차률이 매우 낮다고 합니다



검색을 하시면 바로 무료로 다운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설치하는 과정도 매우 간단하고, 설치완료후에도 별도로 재부팅을 

할 필요가 없기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후에

소리가 안났던 동영상 및 오디오를 다시 재생해보시면

소리가 안나는 현상이 말끔하게 해결되신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다음은 다음팟플레이어를 실행했을 떄 울림이 생기는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를 실행하신 후 F5 를 클릭하시면

환경설정창이 뜨는데요!



환경설정의 소리 - 노멀라이저/잔향 에 들어가시면

중간쯤에 잔향 사용이라고 있습니다

체크가 되어있을수도 있는데요!

잔향 사용을 체크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다음으로는 소리 - 음맑게/잡음 제거 를 클릭하시면

상단에 음맑게 사용 에 체크가 되어있으실껍니다 ㅎㅎ

음맑게 사용도 체크해제를 해주세요!


이렇게 다음팟플레이어를 실행했을 때 울림이나 잡음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위와같이 설정을 했는데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좌측하단에 있는 초기화

클릭하셔서 초기상태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다음팟플레이어 소리 안나거나 울릴 때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소리가 안날 떄에는 통합코덱 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