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의 IT편입니다 ㅎㅎ

오늘은 각종 문서를 열람할 수 있는, 또는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한글과컴퓨터 뷰어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직장에서 사무업무를 볼 때나, 대학교 조별과제를 위해서 여러가지 문서를 열람할 때

전용뷰어가 있어야 해당되는 문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뷰어 와 한컴뷰어가 있는데

오늘은 한컴뷰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한글과컴퓨터 뷰어는 한셀, 한쇼, 엑셀, ppt 등 다양한 문서들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ms뷰어같은 경우는 전세계에서 이용되는 뷰어이지만

한쇼나 한셀같은 국내에서 제공하는 문서형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즉, 한쇼나 한셀로 되어있는 문서를 ms오피스 뷰어로 열람을 할 수 없습니다 ㅎㅎ


본격적으로 뷰어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 뷰어 다운로드 방법


위에서도 잠깐 설명드렸지만,

한셀과 한쇼같은 문서는 ms오피스 뷰어에서는 열람을 할 수 없습니다 ㅎㅎ

그러므로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는 뷰어를 이용해야하죠

한컴뷰어는 한글과컴퓨터 공식홈페이지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1. 한글과컴퓨터 공식홈페이지 접속


우선, 검색창에 '한글과컴퓨터' 라고 검색을 하시면

공식홈페이지를 들어갈 수 있는 링크가 뜹니다 ㅎㅎ

한컴에서는 한컴오피사, 씽크프리, 전자책, 앱북, 뷰어 다운로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ㅎㅎ

플렉슬이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네요

우측에 보시면 무료 다운로드 영역에 한컴오피스 라고 있습니다

한컴오피스를 클릭해주세요





한컴오피스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ㅎㅎ

H&friends 가 뜨는데, 최근 한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ㅎㅎ

한컴오피스 NEO , 이즈포트3 vp 체험판 등을 제공하고 있네요





좌측에 있는 뷰어 이용안내에 있는 다운로드 받기를 클릭해주세요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받기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받기를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ㅎㅎ

운영체제는 윈도우 7,8,10 지원을 하며 웹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0 이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CPU는 팬티엄4 이상을 권장하고 있는데, 요즘에는 대부분 다 기준에 부합하기때문에

한글과컴퓨터 뷰어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문제는 없으실껍니다

약 2분정도만 기다리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위와같은 창이 뜨면서 설치가 진행됩니다 ㅎㅎ

설치하는 과정에서 특이한 사항은 없으니 따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평소 설치하는 과정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한글과컴퓨터 뷰어 다운로드 과정에서 Visual c++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창이 뜰 수도 있는데,

만약 창이 뜨신다면 인을 누르시고 정상적으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Visual c++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면 자동으로 한컴뷰어 다운로드도 이어지기때문에

따로 실행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까지 한글과컴퓨터 뷰어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한컴 공식홈페이지에서 한컴 오피스 뷰어를 선택하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쾌적한 업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