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입니다

오늘은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무료로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ㅎㅎ

저는 어렸을 때 부터 내가 뭘 하고 싶은지에 대한 생각을 해본적이 없는 것 같아요

막연하게 대학교를 졸업해서 스펙을 쌓고, 무조건 대기업에 취업을 하면 성공한 삶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직장생활을 하면 할수록 나의 직업이 내 적성과 맞는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네요

내가 하고싶은걸 하면서 행복하게 살고싶다..라고 생각을 하다가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알게되었는데 처음에는 시간도 많이걸리고 , 신뢰가 안가서 별로 안내켰는데

직접 해보니까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ㅎㅎ!

본격적으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무료로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시작해보겠습니다!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무료로 하는방법


직업적성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곳은 여러군데가 있습니다 ㅎㅎ

그중에서 저는 워크넷 직업적성검사를 이용했었습니다

주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면서, 직업적성검사 조사지가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어서 

덜 피로하더라구요 ㅎㅎ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하는방법과 결과를 위주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무료로 하기위해서는 '워크넷'에 들어가셔야합니다 ㅎㅎ

'워크넷'을 검색하시면 워크넷 공식홈페이지가 뜨는데요!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워크넷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위에있는 '직업심리검사' 를 클릭해주세요!





왼쪽 카테고리에 있는 '직업심리검사 실시' 를 클릭해주시면 

청소년 대상 심리검사성인 대상 심리검사가 있는데요!

저희가 필요한건 성인 대상 심리검사이기 때문에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직업적성검사를 하기전에 안내사항이 나와있습니다

1. 워크넷을 통한 온라인 검사는 검사 실시 후 즉시 결과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고용센터 (1350)의 상담원과 전화통화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3. 검사 도중에 중단이 되더라도 당일에 한하여 이어서 실시가 가능합니다

4. 장애인구직자분들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제공하는 직업적성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저희에게 필요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는 총 90분이 소요가 된다고 하네요 ㅎㅎ

길어보이지만 미래를 위해서라면 90분 정도는 투자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도중에 검사를 중지할 수도 있지만 당일내에 다시 재시작을 해주셔야 이어서 하실 수 있다고하네요






워크넷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무료로 받으시기 전에 회원가입을 해주셔야하는데요!

3분정도면 가입을 하실 수 있으니 편하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개인회원으로 가입을 하시면 몇가지 혜택이 있는데

1. 최대 5개의 이력서 등록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2. 입사지원 시스템을 제공하고, 맞춤 일자리 정보도 제공해줍니다

3. 직업적성검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취업활동 증명서도 발급해줍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시작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각 하위검사마다 제한시간이 있기때문에 답을 모르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다음문제로 넘어가라

권장하고있습니다 ㅎㅎ





준비물은 '백지'가 필요한데 계산을 하기위해서 필요하다고 합니다 ㅎㅎ

그리고 프린터가 있어야한다고하는데 꼭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연결되어있으면 좋을듯합니다

'다음'을 클릭해주신 후 편안한 마음으로 직업적성검사를 무료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워크넷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무료로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90분이 길어보이지만, 나의 밝은 미래를 위해서는 아깝지 않은 시간인 것 같습니다 ㅎㅎ

직업적성검사 후 바로 결과가 나오기때문에 주말에 하루 날을 잡고 

차분한 마음으로 진행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좋은하루되시고, 다른 좋은 포스팅들도 많으니까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글]
[기아 직영사업소 지역별 모음]




오랜만에 배에 기름칠좀 했습니다 ㅎㅎㅎ너무 맛있네요

좋은하루되세요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