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입니다 ㅎㅎ

꽃가루때문에 죽을 것 같네요ㅠㅠ 알레르기가 있어서 하루종일 휴지를 들고 다닙니다

오늘은 COMDLG32.OCX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컴퓨터를 하다가 오류가 뜨면 정말 답답하죠

오류가 발생할때면 내가 프로그래머였으면..하는 생각도 들구요 ㅋㅋㅋ

설문조사에 의하면 컴퓨터오류중에 가장 짜증나는것중의 하나가 구성요소누락문제 라고하네요

주요원인중 하나는 파일이 없기떄문에 오류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즉, 파일손상이 되었을 때 COMDLG32.OCX 오류가 발생하는데 본격적으로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COMDLG32.OCX 오류 1분만에 해결하기



사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찾아서 다운받은 후, 폴더에 넣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저 comdlg32.ocx 파일을 찾기 힘들기때문에 복잡해보이는거죠^^





1. comdlg32.ocx 구성요소 다운받기


윈도우디엘엘이라는 홈페이지에서 모든 시스템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번에 해결하려는 comdlg 오류뿐만아니라, 다른 시스템오류가 떴을 때 

이 사이트를 들어가셔서 검색을 하시면 대부분 해결하실 수 있으실껍니다 ㅎㅎ!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우 유익한 사이트 입니다!



밑에 새창으로 열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일경로가 보이시나요?

저 파일경로에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넣으면 된다는 뜻입니다 ㅎㅎ





다운로드 : Down 을 클릭하시고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요!

지금부터가 중요합니다 ㅎㅎ

아참! 업로드된 첨부파일은 백신에서 모두 검사한 파일이니까 바이러스걱정없이 편하게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받으신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 후, 위에서 언급한 파일경로에 붙여넣기만 해주시면 됩니다

파일경로 : C:windows/system32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에 아까 다운받은 첨부파일을 붙여넣기나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계신다면 

" c:\Windows\SysWOW64 "경로에 같은방법으로 붙여넣기 또는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해주셔야할점이 있는데요!

윈도우키 + R 을 동시에 누르시면 '실행창이 뜹니다'

그 실행창에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끝!


32비트 운영체제regsvr32 c:\Windows\system32\comdlg32.ocx

64비트 운영체제regsvr32 c:\Windows\SysWOW64\comdlg32.ocx


[운영체제 확인하는 방법]



<요약>

1. 디엘엘자료천국에서 COMDLG32.OCX 첨부파일 다운


2. 명시된 파일경로에 다운받은 파일을 붙여넣기 하기

32비트 운영체제 : c:\Windows\system32 에 붙여넣기

64비트 운영체제 : c:\Windows\sysWOW64 에 붙여넣기


3. 윈도우키 + R 동시에 누르면 '실행'창이 뜬다


4. 운영체제에 맞는 명령어를 입력한 후 확인

32비트 운영체제 : regsvr32 c:\Windows\system32\comdlg32.ocx

64비트 운영체제 : regsvr32 c:\Windows\SysWOW64\comdlg32.ocx





여기까지 COMDLG32.OCX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

윈도우시스템은 다 좋지만,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조금 어렵지않나..라는생각이듭니다

포스팅참고하시고 COMDLG32.OCX 오류 잘해결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디엘엘자료천국' 꼭 저장해놓으시고

혹시나 다른 오류가 발생할 때 그 구성요소를 다운 후, 같은방법으로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대부분의 오류는 해결가능할꺼라 생각됩니다^^

다른 좋은포스팅들도 많으니까 참고해주시고 여기서 포스팅마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꿈을 이룰 수 있는 시간표라고하는데 당장 실행해봐야겠네요 ㅎㅎ

좋은하루되세요~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