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의 생활편입니다 ㅎㅎ

오늘은 수표 현금화 는 어떻게 하는지,

또 현금화 된 돈은 언제 입금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수표관련해서 범죄가 빈번하다는

뉴스를 많이 접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수법이 너무 다양해지고 정밀해져서

관련 사기들도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수표를 받았다고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

그 수표가 진짜라는걸 은행에게 인증을 받은

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진위여부를 판단해야하는거죠 ㅎㅎ


 


수표 현금화는 어렵지 않습니다!

각 수표를 발행한 은행들이 있을텐데요!

예로들면 기업은행이나, 신한은행이라고 수표상단에

적혀있는데,

해당되는 은행에 방문해서 은행원분과 상담을 하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수표 좌측에 은행명이 적혀있습니다

만약에 내가 KB은행의 수표를 가지고 있으면

당일에 수표 현금화 를 하고싶다라고 했을땐

은행방문을 해서 수표를 준 그 시간에서 

5시간 후에 내 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ㅎㅎ


예로들면,

내가 오전10시에 KB은행에 가서 수표를 입금하면

오후3시에 수표 현금화 를 할 수 있는거죠



하지만, KB은행이 아닌 타은행에 가서

수표 현금화를 요청을 했다면,

5시간 후가 아니라 그 다음영업일 12시에

해당되는 금액이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ㅎㅎ


급하게 수표를 현금화 해야하시는분들은

오전중으로 은행에 방문하시는게 유리하고,

급하지 않다라고 하시는분은

굳이 수표가 해당되는 은행에 방문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만약에 내가 은행영업시간 후에

자동화기기를 통해서 수표를 입금을 했으면

직원이 수표를 가지고 있다가 

그 수표 은행지점에 전화를 해서 진위여부를 확인 후

입금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럴경우에는 이틀 정도가 걸리게 되는데,

돈이 급하신분들은 다른 은행을 방문하지마시고

해당 수표의 은행을 방문하시는게

시간뿐만아니라, 급한상황을 빨리 처리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ㅎㅎ



여기까지 수표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해당 수표의 은행에 가서 현금화를 요청하면

5시간 이후에 내 계좌로 입금이 되지만,

타 은행에 가서 현금화를 요청했다면

심사 후, 다음영업일에 지급이 됩니다


따라서, 급하신분들은 해당 은행에 가서 

현금화 요청을 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ㅎㅎ

도움이되셨길 바라면서,

건강한 금융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