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의 경제편입니다 

오늘은 주식 시간외거래 시간 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최근 뉴스를 보니까 좋은 소식이 있더라구요 ㅎㅎ

주식거래 시간을 연장한다는 소식인데요!

주변에서는 주식거래 시간연장에 대비해서 어떻게 준비를 할 것인가에 대한

토론도 끊임없이 이어지고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확정은 아니고 시간연장을 추진중인거는 맞지만,

실제로 시행할 시기는 아직까지 정해지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우선, 주식 증시거래 시간에 대해 알아본 후

주식 시간외거래 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거래 시간외거래 시간은?


위에서 잠깐 설명드렸듯이

주식시간을 연장하는 방안이 채택이 되어서 논의중이지만

아직까지 확실한 시행일자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우선, 국내의 주식거래 시간은 오전 9시 부터 오후 3시까지입니다

매일 6시간을 정규로 거래할 수 있다는 말이죠 ㅎㅎ


이렇게 정규로 주식시간을 정했는데 

왜 주식 시간외거래 시간을 따로 정해놓은걸까요?


일반적으로 정규시간인 09시부터 15시까지 투자에 집중을 하지만,

정규시간 외에 투자를 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분들을 위해 도입하였다고합니다





우리가 알고자하는 주식 시간외거래 시간은 시간외 종가라고도 불립니다

시장이 열리기 전인 오전 7시 30분부터 8시 30분에 거래가 가능하고,

시장이 끝난 후 오후 3시 10분 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약 20분가량 

추가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ㅎㅎ


장전 시간외 종가같은경우에는 전일 종가로 거래가 되며,

중후 시간외 종가는 접수를 해야하는데 접수는 오후3시부터 가능합니다 ㅎㅎ

또한 당일 종거라 거래가 됩니다





시간 외 단일가라고 있는데,

주식시장이 종료된 후 오후 3시30분부터 오후6시까지 10분단위로 주식을 살 수가 있는데

이 떄에는 당일 종가에 대비하여 10%내외의 가격으로 거래가 됩니다 


시간 외 단일가같은 경우에는 주식 시간외거래 와는 조금 다른데,

지정된 종가로만 거래가 되는게 아니라

마지막 가격으로 책정된 종가의 10% 내외 이내의 변동폭을 가지고 

주식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ㅎㅎ





주식거래시간 30분 연장에 대해 긍정적이냐, 부정적이냐에 대한 의견이 많은데

긍적적으로 보는 입장에서는 수수료가 증가하기때문에 증권사의 수익에 이익이 가기때문에

긍적적이라는 의견인 반면,

부정적인 입장에서는 시간연장에 비례하여 거래대금 증가 효과가 미미할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언제부터 시행이될지, 그리고 긍정적일지 부정적일지는 그 때가봐야 알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긍정적으로 보고있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주식 시간외거래 시간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정규거래시간과 주식 시간외거래 시간이 있으며,

별도로 시간외 단일가라고 10% 변동폭을 가지고있는 시간도 있습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