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의 경제편입니다

오늘은 세금과 관련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증여세 계산법과 자동계산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인데요!



최근 국세청을 속이고 세금을 조작해서 부당이익을

취했다는 기사를 본 것 같습니다

국세청은 납세자인 제가 증여세나 상속세를 신고하면

서류에서 나타난 모든 채무내역을 전산시스템으로

입력을 한다고하네요

예로들면, 어떤사람이 증여세를 조금 덜 낼 수 있는

부담부증여를 받았다고 신고를하면, 

국세청은 채무의 만기일이 되었을 떄 불시에 자동검사를

한다고 합니다



말이 조금 샜네요 ㅎㅎ

세금 계산법은 조금 복잡해서 일반인이 보기에는

조금 힘든면이 없지않아 있는데요!

증여세 자동계산기를 사용하면 금방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증여세 계산법 과 자동계산 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여세 계산기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포털에 국세청 홈택스 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영역에 공식홈페이지가 뜨는데요!

클릭을 해주세요



위 화면은 홈텍스 공식홈페이지 메인인데요!

우측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 회원가입 등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많은데, 4번쨰에 있는 모의계산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모의계산을 클릭하시면 중간에 

증여세 자동계산 이라고 있는데요!

일반인이 증여세 계산법 에 대한 이해를 하기 힘든데

이렇게 자동계산기를 이용하게되면 편하고 정확하게

증여세 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여세는 간편계산과 자동계산이 있는데요!

간편계산은 말 그대로 수증자가 수여받은 재산의

가액을 알고싶을 때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반면, 자동계산은 부동산이나 주식, 기타재산에 대한

증여 세액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저는 증여세 자동계산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기본사항을 입력하시고 재산구분 및 종류를 선택,

재산평가와 내용확인순으로 증여세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계산을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기본사항인 증여일자와 증여자와 관계 및

체크여부를 확인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수증자는 증여를 받는사람을 말하며,

증여자는 증여를 하는사람을 말합니다 

거주자는 국내에 주소를 두거나, 183일 이상 거소를

둔 개인을 뜻하기때문에

기본적인 용어도 한번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여기까지 증여세 계산법 과 자동계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아무리 세금에 대한 공부를 해도 어려운 것 같네요

앞으로 세금관련 공부도 꾸준히 해야할 것 같습니다

증여세 꼼꼼하게 챙기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