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야놀자입니다 ㅎㅎ

날씨가 왜이리 변덕이 심한지, 

날은 쨍쩅한데 아침저녁으로 너무 춥습니다 ㅠㅠ

감기조심하시길바랍니다 ㅎㅎ


제 친구가 신복위에서 신용회복중에 있는데,

개인사업을 하는 친구라서 급한 자금이 필요하다고

저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ㅎㅎ

저도 여유가 있다면 도와주고싶었지만,

여유가 없어서 미안하던차에 햇살론이 생각이나서 알아봤는데요!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전용상품이기때문에

금리도 저렴하고 안정적인 것 같아서 

친구대신에 한번 알아보게되었습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신용회복중 햇살론 이 가능한지 여부

어떻게 하면 승인이 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신용회복중 햇살론 이용가능할까?



먼저, 햇살론이 어떤 상품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을 하는

저소득층과 저신용등급자인 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저금리 상품인데요!


금리가 저렴하고 안정적인 1금융권에서 이용을 하고싶지만,

승인이 매우 복잡할뿐만아니라, 승인확률도 낮습니다 

더해서 요즘 정부에서 규제를 강화했기때문에

필요한 서류가 더 많아지게되었구요


그렇다고 금리가 30%가 넘어가는

사금융권을 이용하자니 이자가 원금보다 더 커지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고,

오히려 경제상황이 더 나빠질 수 있는 상황까지 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기때문에

6%~10% 대의 저렴한 금리로 생활자금 및 창업,대환 상품이

이용가능하고,

조건만 맞다면 승인확률이 높은 상품이기도 합니다 ㅎㅎ




햇살론 자격 확인하기



자격요건으로는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6등급에서 10등급까지

저신용자여야 합니다 ㅎㅎ

또한 연소득 4천만원 이하라면 1~5등급까지의 신용등급자도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구요 ㅎㅎ


하지만, 연체나 부도 등으로 건전한 신용질서를 저해하는 분들은

햇살론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한도는 사업자금 최대 2천만원, 창업자금 최대 5천만원

생계자금 최대 1천만원, 긴급생계 최대 5백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신데 참고하실점은

용등급과 사업자등록 유무에 따라서 한도가 차등화된다는 점입니다 ㅎㅎ






금리는 연 6% 에서 10.5% 수준으로

다른 사금융권보다 2배에서 3배가까이 저렴한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ㅎㅎ

금리가 저렴하기때문에 

연체를 할 확률이 낮아지고, 건강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겠죠 ㅎㅎ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들에게는 최고의 상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신용회복중 햇살론 이용조건



신용회복중에 햇살론이 이용가능한지 여부를 알기위해서는

먼저, 햇살론 자격이 있는지를 먼저 체크해보셔야합니다

햇살론 자격요건 체크리스트는 저축은행중앙회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중간카테고리에 '햇살론' 이라고 있는데 클릭을 하시고

'자격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자격확인'을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자가체크리스트에 체크를 하셔서 

내가 햇살론 이용이 가능한지 여부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전에 햇살론 신청이 가능한지

체크리스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ㅎㅎ

여기서 신청이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1차적으로 햇살론 이용자격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실제 심사시에는 내 신용등급과 서류유무에 따라서

결과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용회복중 햇살론 이용가능 은행


신용회복중 햇살론 을 이용할 수 있는 은행은

대표적으로 농협과 신협, 수협 그리고 산림조합과 저축은행이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지역과 가까운 지점을 조회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추가로, 신용회복중 햇살론 신청자격을 은행에 물어보니


1. 연체경험과 미납경험이 12회 없어야 합니다

2. 사업자금과 생계자금만 신청가능합니다

3. 꾸준한 상환이 확인되어야합니다


이 3가지에 부합하신다면

신용회복중에 햇살론이 이용가능할 수 있다고 하네요 ㅎㅎ

하지만, 아무리 내가 자격이 있고 서류가 다 준비되어있다해도

심사도중에 부결되는 경우가 있으니

심사도중에는 확실한 상환의지를 가지고 어필을 하셔야합니다 




여기까지 신용회복중 햇살론 이용가능여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ㅎㅎ

건강한 금융생활되시고, 

연체경험이 없고 꾸준한 상환의지만 보인다면 

햇살론 승인확률이 높아질 수 있기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하루되시길바랍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