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 경제편입니다

오늘은 독도사랑학생부금 적금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독도사랑학생부금은 수협에서 제공하는 적금상품인데,

만18세 미만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금융적금상품입니다 ㅎㅎ


제가 어릴때는 

학생들을 위한 적금상품들이 별로 없어서

어릴 때 목돈에 대한 개념을 가질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요즘에는 다양한 어린이/청소년용 적금상품들이 많이 나와서

어릴 떄부터 경제관념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것 같아서

부럽기도 하네요 ㅎㅎ


나중에 애가 생기면

어릴 때부터 돈에 관한 경제관념을 심어주려합니다

그런점에서 수협에서 학생들으 대상으로 내놓은 상품인 

독도사랑학생부금은 경제관념 확립에 딱 안성맞춤인 상품이라고 생각이되네요

나라에 대한 기여도 할 수 있구요^^

우선, 독도사랑학생부금의 자격요건에 대해 알아본 후

금리와 자세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학생전용적금] 독도사랑학생부금 알아보기



먼저 독도사랑부금이 어떤 상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위 적금상품은 학생들의 경제관념 확립을 위한 목돈모으기라는 목적을 가지고

출시 된 상품입니다 ㅎㅎ

이제 막 자라고있는 학생들에게 저축을 하는 습관을 길러줄 수 있고

세후 이자의 일정액을 수협은행이 부담하는 조건으로

독도사랑기금을 조성 및 출연하여서 나라사랑에 참여하는 

만18세 이하의 개인학생을 대상으로 공익상품입니다!


가입대상 : 만18세 이하의 개인학생

가입기간 : 1년 ~ 3년

가입금액 : 3천만원 이하

이자지급방식 : 확정그리 및 만기이자지급식

절세혜택 : 비과세생계형가능

가입목적 : 목돈모으기(자유적립식)

특별우대금리 : 있음








자세한 사항은 위 표를 참고해주시면 되는데요!

저축방법은 자유적립식으로 언제든지 학생이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ㅎㅎ

가입방법으로는 개별가입도 가능하지만,

학교에서 단체로 학교장에 의한 가입도 가능한데요!

학교장 단체가입시에는 수협에서 특별우대금리도 적용해준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세후 지급이자액의 0.1% 해당액을 수협은행에서 부담하는 조건으로 

독도사랑기금을 조성을 하고

이렇게 조성된 기금을 통해서 독도연구보전협회에 해당기금을 출연하여서

독도에 대한 우리나라의 정체성을 더 확립하고있습니다

취지가 매우 좋네요^^




1. 독도사랑학생부금 금리



위에서 이용기간은 1년에서 3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했는데요!

년수별로 기본금리의 변동이 있습니다 ㅎㅎ

먼저, 가입기간이 1년인경우에는 기본금리 2.1%가 적용이되고

2년은 2.2% 3년은 2.4%의 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단, 학교장에 의한 단체가입시에는 특별우대금리가 적용된다고하니

개인말고 단체로 가입시에는 해당 은행에 문의를 하시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수협은행에서 금리우대 받는 방법


수협은행에서 금리를 우대받는 방법도 따로 있습니다 ㅎㅎ

먼저, 인터넷에서 신규로 가입했을시에는 최고 0.1% ~ 이 0.5% 우대금리가 적용이 되는데요!

상품별로 각중우대금리가 정해져있으니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신자유부금 또는 파트너가계적금, 뷰티플랜적금, 비과세 신가계저축 상품 등등이

해당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 금리 최고 0.6%를 받으실 수 있는데

더플러스정기예금이 여기에 적용이 된다고합니다 ㅎㅎ




여기까지 독도사랑학생부금 적금 특징과 장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확실한거는 우리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목돈에 대한 개념과

경제관념을 확립하기에 딱 좋은 적금상품인건 확실합니다 ㅎㅎ

금리도 매우 우대가 되어서 유리하고,

1년 또는 3년후에 아이가 적금을 깼을 때 

얼마나 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 궁금증도 생기네요 ㅎㅎ

나중에 제가 애를 낳게되면 

꼭 어렸을 때 부터 이런 상품들을 접하게 해야겠습니다^^

좋은하루되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