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 건강 편입니다. 오늘은 오줌이 자주 마려운 증상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화장실을 다녀왔는데 몇분 후 갑자기 또 가고싶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혹은 하루에 8번 이상 갑작스럽게 오줌이 마려운 적이 있으신가요?



최근 젊은 층에서도 이러한 증상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잦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때문이기도 한데요, 오줌이 자주 마려운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면 중에 소변을 보는 경우는 별로 없겠지만, 일생생활에서 오줌이 자주 마려운 경우는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화장실을 다녀왔는데도 갑자기 또 가고싶은 느낌인데요, 의학계에서는 과민성 방광 증상이라고도 합니다



업무에 집중을 하지 못해서 지장을 줄 수 있고, 또는 수면에 방해가 되어서 라이프 패턴이 바뀔 수도 있는데 주 원인으로는 방광염이나 과민성 방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주로 세균으로 인한 감염이 주 원인입니다. 남성분들을 포함,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겪으시는 증상인데 항문과 질 사이가 가깝기 떄문에 1차적으로 요도에 세균이 감염 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배우자와 관계 후 물로 씻어내지 않았거나 소변을 누지 않았을 경우에도 방광염으로 많이 발전을 하는데요



오줌이 자주 마려운 증상 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1. 자주 화장실을 가는 습관을 버리셔야 합니다. 요의가 있다고 계속 화징실을 가게 되면 방광 안에 소변이 충분히 차지 않았음에도 요의가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자주 그런 것이 아니라면 2. 과민성 방광염이 아니신분이라면 오히려 소변을 참게되면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커피나 초콜릿 , 녹차 등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는 피하셔야합니다. 사실, 방광염이나 전립션염 같은 경우에는 피가 같이 나오지 않는 이상은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고 약을 먹으시면 길어야 일주일 안에는 치료하실 수 있으니 크게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오줌이 자주 마려운 증상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변을 본 후 통증이 느껴지거나, 피가 보이는 경우에는 민간요법으로 치료를 하기 보다는 병원에 방문하시는게 가장 빨리 예방을 하실 수 있음을 참고하시고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