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의 건강 편 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TV를 많이 봐와서 간이 아프거나 피곤할 떄에는 우루사 가 최고라는 인식이 박혀있는 것 같습니다. 성인이 된 지금 궁금해서 실제로 복용을 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뭔가 혈색이 좋아진다고 해야하나? 아침이 깔끔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우루사 복용법 및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로 회복 에 좋은 영양제인 우루사는 대웅제약 에서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간기능개선 과 육체피로 에 좋은 영양제로 소문이 나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간수치가 너무 높아서 복용해도 되는가..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실제로 먹어보니 아침이 개운한 느낌이 들고 피가 맑아지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우루사 공식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대웅우루사 와 알파우루사 , 복합우루사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많이들 복용하시는게 복합우루사 인데, 비타민과 영양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피곤하거나 비타민이 부족할 때 드시는데 알파우루사 같은 경우에는 여성분들에게도 큰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모든 약이든, 영양제이든 제대로 먹어야 큰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부작용도 사전에 예방을 할 수 있구요. 피로 회복 에 좋은 우루사 복용법 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웅우루사 와 알파우루사 같은 경우에는 1회에 1캡슐 , 1일에 3회 복용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단, 식후에 복용을 하셔야 하고 복합우루사 같은 경우에는 1일 2회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우루사 복용법 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 모든 영양제는 한번 먹고 그만두는 개념이 아니라 꾸준하게 복용을 해줘야 큰 효능을 가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별 효능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의 특징중의 하나가 하루 또는 몇일만 복용하고 나서 그만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영양제 같은 경우에는 꾸준히 복용을 하셔야 큰 효능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간이 좋지 않거나 많이 피곤하신분들 또는 잦은 회식을 하시는 분들은 우루사 효능 을 100% 받기 위해서는 1일 2~3회 꾸준하게 복용을 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모든 의약품 에는 부작용이 있기 마련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우루사를 복용하면서 부작용을 겪어보지는 않았는데요빠른 효과를 위해서 과다복용을 하거나, 빈속에 복용을 하면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루사는 이담작용을 하는데요! 따라서, 다른 복합영양제와 같이 복용을 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단, 속쓰림이나 붉은 반점 또는 발진이나 기침과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복용을 중지하고 병원에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검색으로 해결을 하기 보다는, 내 몸에 이상이 생겼을 떄에는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는게 가장 건강하고 안전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담낭환자 분들이나 담석이 있으신 분들은 복용을 금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우루사 복용법 및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피로 회복 에 좋은 영양제인 우루사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영양제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하지만, 위에서도 설명을 드렸지만 효과가 좋다고 너무 많이 복용을 하시면 오히려 부작용이 올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여러가지 건강과 관련 된 유익한 포스팅들이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올 한해 수고하셨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