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의 IT편입니다 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PC원격제어 프로그램의 최고봉 팀뷰어 (teamviewer) 입니다!

팀뷰어 (teamviewer) 는 원격제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중에 1위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사이트를 관리하거나, 다른 업무를 볼 때

원격으로 상대방의 컴퓨터를 제어해줘야할 떄가 있습니다 ㅎㅎ

저는 전화업무를 주로하는편인데,

고객님이 전화상으로도 잘 이해가 안된다고하실 떄

원격제어 프로그램인 팀뷰어 (teamviewer)로 안내를 해드리는 경우가 종종있는데요!


원격관련 작업이 필요하신분들을 위해서

팀뷰어 (teamviewer) 설치하는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보려합니다 ㅎㅎ

생각보다 간단하니까 잘 따라오실 수 있으실꺼에요^^




팀뷰어 (teamviewer) 설치하는 방법



우선, 팀뷰어를 사용하시기전에

내 컴퓨터와 상대방 컴퓨터에는 당연히 인터넷이 연결되어있어야합니다!

프로그램이지만, 인터넷으로 작동이 되기때문인데요 ㅎㅎ


프로그램 자체 용량도 무겁지 않기때문에

고사양의 컴퓨터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1. 팀뷰어 (teamviewer) 설치링크



검색창에 teamviewer 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사이트영역에 팀뷰어 공식홈페이지가 뜹니다 ㅎㅎ 클릭해주세요

원격지원 원격액세스, 원격관리, 홈오피스 및 회의용 소프트웨어라고 소개하고있네요

윈도우와 맥 두가지 버전 다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사이트에 로그인하시면 팀뷰어 공식홈페이지가 뜨는데요!

밑에있는 초록색 박스안에 있는 팀뷰어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30초정도 기다리시면 설치창이 뜹니다 ㅎㅎ







실행을 클릭해주시면 위와같은 질문창이 뜨는데요!

지금 바로 설치하실건지, 실행만 하실껀지, 또는 나중에 설치해서 이 컴퓨터를 제어할껀지에 대해 

물어보고 있습니다 ㅎㅎ

저는 추후로도 계속 사용할꺼기떄문에 '설치'를 설정을 하겠습니다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나누어져있는데,

저는 개인용/비상업용으로 설정을 하겠습니다 ㅎㅎ

사실 아무거나 체크를 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설문조사 개념으로 적용해놓은거기 때문이죠^^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위화면과 같은 창이 뜹니다 ㅎㅎ

각 기능을 설명해주고 있는데,

한번 읽어보시면 팀뷰어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이해하기가 좋으실꺼에요^^




2. 팀뷰어 (teamviewer) 사용방법



실행을 하시면 왼쪽에 귀하의 ID와 비밀번호가 나오는데요!

저는 보안상 지웠지만, 실행을 하시면 각 ID와 비밀번호가 부여됩니다


창이 두개가 있는데,

왼쪽창은 비회원전용 오른쪽창은 회원전용입니다




<비회원전용>

나와 상대방 둘다 팀뷰어가 실행되어있어야 원격제어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상대방에게 ID가 뭔지 물어보시고, 파트너ID칸에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격제어에 체크를 하신 후 파트너 연결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원격제어가 시작이 됩니다 ㅎㅎ




<회원전용>

회원가입을 하는 이유는, 외부에서 자신의 PC를 사용하고자하는경우에

회원가입을 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일회용이아니라, 앞으로도 쭉 원격제어를 이용하실계획이라면

회원가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ㅎㅎ

가입과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별도의 힘을 들이실필요가 없습니다^^

집에있는 PC가 켜져있다면 언제든지 연결을 해서 

내 파일을 가져올 수 있으며 태블릿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여기까지 1등 원격제어 프로그램인 팀뷰어 (teamviewer)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팀뷰어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하면서도 성능이 좋아서

1위인 이유가 있네요 ㅎㅎ

집에 있는 PC만 켜져있다면, 언제든지 원격제어를 통해서 태블릿이든 노트북이든

원하는 파일을 가져올 수 있기때문에 매우 편리한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도움이되셨길 바라면서,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