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야놀자입니다

오늘 PC방에 갔는데 친구들이 스팀을 이용하는걸 봤습니다

사실, 스팀이 뭔지 잘 몰라서 검색을 해보니

약 1100여개의 게임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구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더라구요

와...신세계다 싶었습니다

어떠한 환경에서도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ㅎㅎ

하지만, 게임설치를 하는데 속도가 너무 느렸습니다

거의 한자릿대 설치속도가 나오는데,

PC방에서 이렇게 느리니까 너무 답답하더라구요

그래서, 컴퓨터공학과 출신인 저가 해결을 해보았습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스팀 다운로드 속도 2분만에 아니, 1분만에

올리는 방법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1분만에 올리기


먼저 다운로드 속도를 올리기전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스팀에는 커뮤니티가 있는데요!

커뮤니티에서는 전세계의 게임유저들과 소통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어떤 게임을 할 때 친구들과 채팅도 할 수 있고

스팀 자체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하기떄문에

항시 최적화된 환경을 유지한다고 하네요 ㅎㅎ






정리하자면 위와같습니다 ㅎㅎ

스팀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오류가 계속 생긴다면

공식홈페이지에서 재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스팀은 13세 이상이라고 하네요 ㅎㅎ

설치를 하실 떄 한국어로 설정을 해주시는데 당연한 말이죠?

하지만,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부분입니다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무료게임인 도타2를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ㅎㅎ

상점에서 무료를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다운 받으실 수 있어요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운받는데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PC방 맞는지...

882 KB네요 

어마어마하게 느린 속도입니다 해결해보겠습니다!

간단하니까 천천히 따라오세요 ㅎㅎ






좌측상단에 있는 Steam을 클릭해주시면

설정탭이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화면이 뜨는데,

'인턴페이스'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팀에서 사용할 언어가 한국어로 설정이 되어있는데 일본어로 설정해주세요






이렇게 일본어로 설정을 하셨으면 다음으로

밑에 있는 '내려받기'를 클릭해주세요





내려받기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이 뜨는데,

언어설정과 마찬가지로 내려받기지역을 일본으로 설정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스팀을 종료한 후 다시 재실행 시켜줍니다!!






위와같이 일본어로 변경이 되었고 설치하는 장소도 일본으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다시 한국어로 언어를 바꾸어주세요






다운로드 속도가 1메가도 안됬었는데 

4배나 빨라졌네요 ㅎㅎ 그래도 조금 느린것 같기도하고...

이런방식으로 하면 스팀 다운로드 속도 를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피시방에서 게임 설치하는것만큼 아까운것도 없죠ㅠㅠ




여기까지 스팀 다운로드 속도 2분만에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pc방에서 빠르게 게임설치하시고

쾌적하고 즐거운 게임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좋은하루되세요~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