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야놀자입니다ㅎㅎ

저번주에 친구가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좀 도와달라고 하더라구요

꽤 오래된 컴퓨터였는데, ssd 하드를 구매를 해서 교체를 하고싶다고 했습니다 ㅎㅎ

저도 hdd 1테라 노트북을 이용했었는데, 로딩 속도가 너무 느려

ssd로 교체를 했었는데요! 

혹시나 컴퓨터가 예전에 비해 너무 느려졌다라고 생각이 드시면

ssd로 간단하게 업그레이드만 해줘도 새 컴퓨터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친구 하드교체를 도와주고 게임을 실행하는데

xinput1_3.dll 오류창이 뜨더라구요!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파일이 삭제되었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dll 오류현상입니다 

즉, xinput1_3.dll 확장자가 삭제가 되었거나 누락이 되서 나타나기떄문에

저 위의 프로그램을 설치만 해주면 간단하게 오류가 해결이되는데요!

컴맹도 3분만에 해결할 수 있을만한 간단한 오류입니다 ㅎㅎ

본격적으로 xinput1_3.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위에서도 설명을 드렸듯이

대부분 dll 오류는 오류가 난 확장자를 설치만 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ㅎㅎ

온라인게임이나 패키지게임, cd게임등을 실행을 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데

공통 확장자프로그램인 다이렉트X 를 설치를 해주시면

대부분의 dll 오류는 해결이 가능합니다 ㅎㅎ

자, 다이렉트X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xinput1_3.dll 오류해결 - 다이렉트X



다이렉트X 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혹여나, 카페나 블로그에서 첨부파일로 다이렉트X 를 첨부해놓은곳도 있는데

다 그런건아니지만 흑심을 품고 악성바이러스를 첨부한 파일을 링크거는경우도 있으니

안전하게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설치하시는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우측상단에 검색탭이 있는데요!

그쪽에 '다이렉트X 최신버전' 이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이렉트X 최신버전 을 검색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많은 링크들이 있는데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일 상단에 위치하고있네요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를 눌러서 설치를 해주세요






다이렉트X 설치과정에서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연관된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 인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ㅎㅎ

필요하시다면 설치하시면 되고,

저는 굳이 필요가 없어서 설치하지않겠습니다ㅎㅎ

하단에 있는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을 클릭해주세요!






사용권 계약서에 관한 내용인데 크게 신경쓸필요는 없습니다 ㅎㅎ

동의함에 체크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무료 Bing 바를 설치할것이냐에 대한 물음도 나오는데

저는 사용할필요가 없기때문에 체크해제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클릭한번으로 모든 최신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ㅎㅎ




여기까지 DirectX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ㅎㅎ

다이렉트X 에는 xinput1_3.dll 확장자도 포함이 되어있기때문에

오류가 해결되셨을껍니다 ㅎㅎ

설치가 완료되면,

기존에 요류가 일어났던 실행파일을 다시 재실행을 해주셔서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오류가 해결이 안되었을경우에는 재부팅을 하시거나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관련글 : X3DAudio1_7.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




여기까지 xinput1_3.dll 오류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dll 관련 오류에 대한 해결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ㅎㅎ

혹여나 다른 확장자 오류가 생기셨다면

다이렉트x 를 재설치해주시면 대부분 해결되리라 생각이 되네요^^

좋은하루되시고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ram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