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야놀자입니다

오늘은 무료영타연습 사이트 및 프로그램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ㅎㅎ

10년전만해도 집에 컴퓨터가 있거나, 한글타자 속도가 높은 친구가 있으면

존경의 대상이 되곤 했는데요! (아닌가 ㅎㅎ..)

요즘에는 컴퓨터 다루는실력은 물론, 타자속도는 기본 200을 넘어가지않나 생각됩니다

하지만, 한글타자는 어느정도 잘 칠수 있겠는데 영어타자 치는게 어색한데요!

앞으로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서 영타속도도 중요한 스펙중의 하나로 취급될 것 같습니다 ㅎㅎ

그래서 무료로 영타연습을 할 수 있는 사이트와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료영타연습 사이트 및 프로그램 추천



어릴 때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타자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ㅋㅋㅋㅋ

수업시간때 타자연습 게임도 하고 했었는데...

우선, 번거로운 회원가입이나 복잡한 설치없이도 간단하게 무료영타연습을 할 수 있는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위주로 소개해드리려합니다!

한타는 자신있는데, 영타는 자신이 없다 혹은 독수리타법때문에 놀림을 받는다!

라고 하시는분들은 눈에 불을켜도 따라와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


1. 무료영타연습 사이트 - Keybr


'Keybr' 이라는 무료영타연습 사이트입니다!

별도의 가입없이 사이트만 들어가시면 바로 무료로 영타연습을 하실 수 있는데요!

사실, 한글과컴퓨터가 설치되어있다면 한컴에서 영타연습을 하면되지만,

저는 좀 더 새롭고 깔끔한 사이트를 원했습니다 ㅋㅋㅋ

Keybr 의 장점은 깔끔하다는점과, 인터넷만 된다면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영타연습을 할 수 있다는점인 것 같네요 ㅎㅎ








Keybr 공식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ㅎㅎ

원래라면 영어로 되어있을텐데 저는 크롬 한글번역기능을 이용해서 한국어도 번역을 해봤습니다

Keybr 사용하는 방법등을 설명해주고있네요!





영타로 문장을 한번 다 치시면 위에 스피드와 오타횟수, 스코어가 나오는데요!

1. 영타속도 : 1분당 칠 수 있는 단어 갯수를 나타내줍니다

2. 오타횟수 : 말그대로 오타를 몇번 냈느냐~

3. 스코어 : 점수인데요! 점수가 높을수록 좋고, 영타속도와 오타횟수에 따라 측정이 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PROFILE을 클릭하시면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PROFILE 통계화면입니다! 

토탈 영타연습시간과 가장 빨랐던 속도, 평균 영타속도, 오늘의 평균속도등을

알려주네요 ㅎㅎ

밑에보이는 초록색깔 통계표는 어떤 단어들이 빠르고 오류가 많았는지 

사이트 알고리즘에 의해서 분석이 되어있는 표인데요!

이렇게 작은 것 하나하나까지 분석을 해주니까 영타연습하기 참 좋은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ㅎㅎ

위에서 보여드리는 장면은 통계표의 일부분인데요!

조금 더 스크롤을 내리시면 어떤 키워드에서 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인포그래픽으로

보여주는 통계표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2. 무료영타연습 프로그램 - Senslang touch typing


이번에 소개해드릴 무료영타연습 프로그램은 'senslang touch typing'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무료영타연습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이 프로그램을 선정한 이유는

'내가 연습하고자 하는 문장을 붙여넣기해서 연습할 수 있다' 라는점에서

큰 점수를 줬습니다 ㅎㅎ





몇몇의 부정적인 후기들도 보이기도하지만,

대체적으로 평은 좋습니다 ㅎㅎ

Senslang touch typing 다운받으실 수 있는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무료영타연습 프로그램 - senslang touch typing 바로가기]





설치하는 과정에서 위와같이 툴바를 설치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진짜 필요한게 아니라면 체크해제를 해주신 후 Accept 를 클릭해주세요

저희가 진짜 필요한건 무료영타연습 프로그램이지, 다른 툴바가 아니니까요^^




실행시키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ㅎㅎ

검색창에 '연습하고자하는 문장을 붙여넣기' 해주세요!


여기까지 무료영타연습 사이트 및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른 여러가지 사이트 및 프로그램들도 많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이 두가지가 가장 편리하고 깔끔한 것 같네요 ㅎㅎ

저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립니다!

프로그램은 설치하는데 시간도 걸리고, 번거롭기떄문에 자주 쓰이지는 않더라구요 

하지만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있어서 사이트보다 더 나은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블로그에 다른 다양한 포스팅들도 많으니 참고해주시고 좋은하루되세요~~


Posted by rama8